EIGRP에 대한 이해: 초보 개발자를 위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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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1 GC는 Java 7에서 처음 소개되었으며, Java 9 이후 기본 GC로 설정되었습니다. 이 가비지 컬렉터는 서버 애플리케이션의 가비지 컬렉션에 의한 중단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CMS(Concurrent Mark Sweep) GC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G1 GC는 특히 대규모 데이터를 다루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그러나 작은 데이터 집합을 다루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복잡한 알고리즘으로 인해 오버헤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힙 메모리가 6GB 이상인 경우에 G1 GC 사용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GC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힙 메모리 사용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은 주로 대규모 웹 서비스,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등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일반적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고성능 멀티스레딩 환경을 필요로 합니다.
G1 GC는 힙을 Eden, Survivor, Old 등의 영역으로 분할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각 영역을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하여, 가비지 컬렉션의 효율성을 높이고, 외부 단편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G1 GC의 예측적 접근 방식은 사용자가 설정한 가비지 컬렉션의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GC가 수행될 때 일시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어떤 영역을 먼저 정리할지 계획함으로써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G1 GC는 복잡한 알고리즘을 사용하기 때문에 힙 메모리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은 (예: 6GB 미만)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버헤드가 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과 힙 메모리 크기를 고려하여 적합한 가비지 컬렉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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