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GRP에 대한 이해: 초보 개발자를 위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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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GRP에 대한 이해: 초보 개발자를 위한 가이드 개요 EIGRP(Enhanced Interior Gateway Routing Protocol)는 시스코에서 개발한 고급 거리 벡터 라우팅 프로토콜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기존의 거리 벡터 라우팅 프로토콜과 링크 상태 라우팅 프로토콜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EIGRP는 다음과 같은 기능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 Advanced Distance Vector : 거리 벡터 라우팅의 고급 버전 Fast Convergence : 빠른 수렴 VLSM & CIDR 지원 : 가변 길이 서브넷 마스킹과 클래스 없는 도메인 간 라우팅 지원 다중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 지원 : IP, IPX, AppleTalk 등 멀티캐스트 및 유니캐스트를 이용한 업데이트 100% 루프 프리 클래스리스 라우팅 동등 및 불균등 부하 분산 지원 단점 시스코 라우터에서만 사용 가능 대규모 네트워크 관리 어려움 네트워크 장애 시 문제 해결 어려움 관련 용어 Neighbor Table : 이웃 테이블, 인접 라우터 목록 관리 Topology Table : 토폴로지 테이블, 다른 EIGRP 이웃 라우터로부터 학습한 모든 경로 관리 Routing Table : 라우팅 테이블, 최상의 경로를 선택하여 저장 Successor & Feasible Successor : 최적 경로상의 이웃과 백업 경로상의 이웃 네트워크 정보 수집 및 경로 생성 과정 EIGRP에서 네트워크 정보를 수집하고 최적의 목적지 경로를 만드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EIGRP 이웃 테이블 생성 및 IP 라우팅 테이블 교환 라우팅 테이블 정보 EIGRP 토폴로지 테이블에 저장 최상의 경로 및 다른 적합한 경로 파악 토폴로지 테이블에서 최상의 경로를 라우팅 테이블에 저장 EIGRP 컴포지트 벡터 메트릭 EIGRP는 여러 벡터 메트릭을 결합하여 경로를 계산합니다. 아래는 show ip eigrp topology 명령어를 사용한 예시와...

Java-Inner Class


종류 특징
instance class 1. 외부 클래스의 멤버변수 선언위치에 선언
2. 외부 클래스의 인스턴스멤버처럼 다루어짐
3. 주로 외부 클래스의 인스턴스멤버들과 관련된 작업에 사용될 목적으로 선언
static class 1. 외부 클래스의 멤버변수 선언위치에 선언
2. 외부 클래스의 static멤버처럼 사용됨
3. 주로 외부 클래스의 static멤버, static 메서드에서 사용될 목적으로 선언
local class 1. 외부 클래스의 메서드나 초기화블럭 안에 선언
2. 선언된 영역 내부에서만 사용
anonymous class 1. 클래스의 선언과 객체의 생성을 동시에 하는 이름없는 클래스


// 외부 클래스
class Outer {
    // 내부 클래스
    class Inner {
        int iv = 100;
    }

    // 스태틱 내부 클래스
    static class StaticInner {
        int iv = 200;
    }

    // 외부 클래스의 멤버변수
    int value = 10;

    // 내부 클래스2
    class Inner2 {
        // 내부 클래스2 멤버변수
        int value = 20;

        // 내부 클래스2 함수
        void method1() {
            // 함수의 지역변수
            int value = 30;
            System.out.println(value);
            System.out.println(this.value);
            System.out.println(Outer.this.value);
        }
    }
}

public class ExampleInner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tatic class 가 아닌 경우 외부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먼저 생성한다.
Outer outer = new Outer(); Outer.Inner inner = outer.new Inner(); System.out.println(inner.iv);

        // 스태틱 내부 클래스는 외부 클래스를 먼저 생성하지 않아도 됨
        Outer.StaticInner staticInner = new Outer.StaticInner();
        System.out.println(staticInner.iv);

        // 내부 클래스2 호출
        Outer.Inner2 inner2 = outer.new Inner2();
        inner2.method1();

        Frame f = new Frame();
        f.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e) {
                e.getWindow().setVisible(false);
                e.getWindow().dispose();
                System.exit(0);
            }
        });
    }
}
참고도서 : 자바의 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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